윈도우 iso 파일 해시값 확인비교하기 HashTab, msdn 구독자

HashTab 은 파일의 CRC32, MD5, SHA-1을 속성에서 알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정상적으로 배포된 파일인지, 즉 순정인지 확인할 수 있는거죠.

이 글에선 윈도우 iso 파일을 확인해보겠습니다.


http://implbits.com/products/hashtab/

위 링크로 이동한 후 우측 Get HashTab - Download Now! 를 클릭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입력한 이메일주소로 HashTab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가 옵니다.

이 다운로드 링크는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후에 다시 다운받을 때는 다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요청하면됩니다.

(같은 이메일입력해도 가능)

다운받은 설치파일은 '다음' 버튼만 누르면 바로 설치됩니다.


순정파일과 해시값 비교하기

위 사이트에서 윈도우 파일을 검색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입력 후

아키텍쳐, 확장명, 언어를 선택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msdn 구독자 다운로드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iso 이미지파일과 해시값 비교해보겠습니다.

윈도우7 HomePreminum K x86 korean 해시값은 위 사진에서 SHA-1: D3D322B3A85..... 입니다.


HashTab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에 들어가면

이전에 보지 못했던 '파일 해시' 라는 탭이 생겼습니다. 이 탭을 클릭하면 해당 파일의 해시값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일이 큰 경우 로딩하는데 시간이 약간 걸릴 수 있습니다.)

속성을 보면 msdn 사이트와 보유중인 윈도우7 iso의 해시값이 같은 걸 알  있습니다.


위에서 처럼 윈도우 iso 파일 비교뿐만 아니라 사진, 텍스트파일, 기타 설치프로그램 등 모두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