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치없이 텀블러 영상 다운로드 방법


저번에 소개해드린 아프리카 다시보기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브라우저만으로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텀블러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없이 텀블러 영상 다운로드 방법도 같은 방법을 이용하며 꼭 텀블러나, 아프리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사용가능 한 방법이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죠.


텀블러 페이지 내에서 영상에 우클릭을 하여도 다운받을 수 있는 메뉴가 없는데 아래 방법으로 우클릭하여 다운받을 수 있게 됩니다.

텀블러 영상 다운받기

텀블러 영상 다운로드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 브라우저로 다운받고자 하는 텀블러 영상을 찾아주세요.

글은 크롬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텀블러 영상 다운로드


그 다음 F12 버튼을 누르면 개발자 도구 창이 열리게 됩니다.

각 브라우저마다 조금씩 UI는 다르지만 네트워크(Network)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저 네트워크 탭에서 브라우저에서 통신한 내용을 기록하여 영상, 이미지, js, css 파일등이 어디서 다운받아지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네트워크 탭에 나오는 종류가 많아서 어떤 게 영상인지 헷갈린다면 Media를 선택해보세요.




텀블러 영상 다운로드


이제 다운받을 영상 재생버튼을 누르면 네트워크 창에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텀블러 영상이라 영상 URL도 tumblr_... 입니다. 이 목록에 마우스 우클릭 하여 Open in new tab을 누르면 아래처럼 영상만 나오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텀블러 영상 다운로드


텀블러에서 봤던 영상이 보이며 이 영상에 우클릭 버튼하여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게 되면 다운이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