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없이 이미지 사진 배경 투명하게 지우기, 만들기

이미지의 배경을 아얘 지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서명이나 글자로만 표현된 것을 사용할 때,

물론 포토샵으로 배경을 지울 수 있지만 포토샵 라이센스도 필요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기 때문에 부담이 갑니다. 이럴 때 설치 필요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사진,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지울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pixlr.com 이미지 사진 배경 지우기

https://pixlr.com/editor/

이 외에도 여러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현재 무료이면서 제약이 없는 위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또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부담도 없습니다.


* 크롬에서 사용할 때 아래와 같이 Flash Player(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어 설정이 필요하다고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는 here를 클릭하여 설정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ere를 클릭한 후 Flash 실행 권한을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새로고침



제대로 페이지가 로드가 되면 포토샵을 실행한 것과 비슷한 U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하기 위해 이미지가 있는 경로에 따라 열기를 선택합니다.



PIXLR 사이트의 여러기능이 많지만,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열기한 이미지가 보이며 좌측에 옵션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마술봉 도구를 선택한 후 이미지 배경을 클릭하면 배경이 선택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 메뉴에서 [편집 - 반전선택]을 클릭하면 배경을 제외한 내용만 선택이 됩니다.

이제 [편집 - 복사]를 클릭하여 내용을 복사를 합니다.


[파일 - 새 이미지]에서 새 이미지를 클릭한 후 뜨는 창에서 투명, 클립보드로부터 이미지 생성을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일 경우 투명만 있습니다.



원본 사진은 흰색 배경이었는데 수정 후 대부분이 투명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배경이 남아있는 부분만 선택하여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배경이 전부 투명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이 끝났으면 [파일 - 저장] 눌러 저장을 하면 됩니다. 저장할 때 품질을 선택할 수 있는데 최대치인 100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