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간단하게 본문 내 삽입하기


애드센스 본문삽입



예전엔 한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광고 수 제한이 3개까지 였습니다.  

그래서 예전엔 본문 상단, 하단, 사이드바에 배치를 하였는데 지금은 이 제한이 풀리면서 본문 내용이 길 경우 중간에 광고 하나를 더 삽입하고 있습니다.


광고 배치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지원을 하여 쉽게 애드센스 위치를 조정할 수 있지만,

본문 내에 광고 삽입을 하는 경우엔 글을 작성할 때 HTML 편집모드에서 코드를 넣어줘야 합니다.

이 번거로울 수 있는 작업을 '서식'을 이용하면 매번 복사 - 붙여넣기 할 필요없이 쉽게 코드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서식이란? 티스토리 글을 작성할 때 내가 작성한 내용(서식)을 저장하여 반복적인 내용을 작성할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 지금 이 글도 서식을 이용한 본문 삽입을 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서식으로 본문 삽입하기
먼저 서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 뒤 서식 작성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본문삽입




HTML 편집을 체크한 후 애드센스 광고 소스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목, 코드를 입력한 후 발행을 눌러 저장합니다.

애드센스 본문삽입




이제 이 서식을 불러와야 합니다.

글 작성 페이지 우측 하단을 보면 서식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서식 목록이 나오게 되며 사용할 서식을 선택하면 해당 내용이 현재 커서 위치에 삽입이 됩니다.

현재 커서 위치를 주의해야 합니다. HTML편집모드가 아니면 광고가 안보이는 것도 주의! 미리보기에서는 보입니다.

애드센스 본문삽입




이렇게 본문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본문삽입



지금까지 400여개의 글을 작성하면서  실적을 확인하였을 때 본문 내 광고가 노출RPM은 가장 높습니다. 아무래도 글 중간에 있어서 더 이목이 끌리게 되는거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