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g은 가는데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인터넷이 안되는 현상에 대해 정확한 해결책은 아니며 원인을 좁혀가는 걸 글로 쓴 것입니다.


갑자기 컴퓨터 인터넷이 안된다고 하여 확인해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에서 네이버, 구글, 다음 등 포탈 사이트 접속이 안되고 있었습니다.


하루종일 재부팅도 여러번 했으나 달라지지 않은 상태여서 단순히 공유기 - PC 간 문제인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ping 테스트 중 게이트웨이(192.168.0.1)로 하였을 때 정상, 그 이후 google.co.kr으로 테스트하였는데 정상적으로 ping이 가는것을 보아 외부 문제가 아니란 걸 알게되었습니다.

ping은 가는데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혹시 프로그램의 충돌 때문에 브라우저에서 안보이나 싶어 안전모드로 부팅하기로 하였습니다.

안전모드 부팅은 [Win + R] 실행 창에서 msconfig를 입력한 후 부팅 탭에서 안전 부팅 - 네트워크 체크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 후 브라우저를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를 해볼까 했으나 정상부팅도 확인하기 위해 미뤄두고 바로 정상 부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ping은 가는데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정상 부팅한 후 브라우저로 잘 접속이 되었습니다.

정확히 어떤 부분 때문에 안되었는지 확인은 되지 않으나 이런식으로도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PC마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외부(하드웨어)에 문제가 없을경우 이런식으로 하나씩 점검해 보는걸 권해드립니다. 

ping은 가는데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