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모바일 백신 완벽하게 종료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은행이나 증권사 어플같은 금융관련 어플을 실행할 때 안랩 V3 모바일 어플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금융 관련 어플 실행을 한 상태부터 종료할 때까지 V3가 보호를 해준다는 개념인데 화면 상단에 계속 알림이 남아있고 실행중인 상태를 유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아래 사진처럼 화면 상단 알림에 V3 Mobile Plus가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은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V3까지 정상적으로 종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V3 모바일 상단 알림 끄기

알림을 터치하면 실행중인 금융어플 목록들이 보입니다. 이것들이 V3가 실행중이라고 알고 있는 목록들이여서 저 어플 을 각각 들어가서 종료해주면 됩니다. 이 때 종료하는 방법에 따라 확실하게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각 어플에 들어간 후 스마트폰 뒤로가기 버튼을 뒤로가기 버튼을 두번 누르면 종료가 됩니다. 한 번 누를 경우 '한번 더 누르면 앱이 종료됩니다.' 이런 문구가 나오기 때문에 연속 두번 클릭하면 바로 종료가 되죠.

 

 

 

KB국민은행 어플의 경우에도 실행하고 나서 뒤로가기 버튼을 두 번 눌러주면 완벽히 종료가 됩니다.

실행중이라고 보였던 모든 어플들에 대해 이렇게 종료를 해주면 계속 보였던 V3 알림이 사라지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