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수신확인 안되게 하는 방법 및 원리

수신확인이란, 메일을 보냈을 때 상대방이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이 기능으로 상대방이 메일을 언제 읽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여 읽었는데도 답장을 안하고 있는걸 (읽씹) 알 수 있게되죠.

 

수신확인 원리는 메일 본문에 보이지 않는 이미지 파일 URL을 첨부하여 해당 URL이 호출되는 여부를 체크하기 때문에  이미지를 호출을 하지 않도록 하면 보낸측에서는 메일을 읽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를 통해 수신확인 기능을 무력화합니다.

수신확인 안되게 하는 방법

네이버 메일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메일을 상대방에게 보낸 후 수신확인함을 클릭하면 발송날짜와 읽음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래 사진을 볼 때 읽지않음으로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 수신하는 계정에서 좌측 체크박스를 한 후 상단 ··· 을 클릭하여 PC에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메일의 eml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제목을 바로 클릭하면 메일을 읽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 편지함에서 읽음/안읽음 여부는 수신확인과 상관없습니다.

다운받은 eml파일을 열기 위해선 아웃룩이나 썬더버드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설치 후 eml파일을 열어보면 메일 내용 및 첨부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기본 설정이 이미지 다운로드 및 호출이 안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수신확인 용 이미지를 호출하지 않아서 수신확인 기능이 무력화된 것입니다.

 

 

 

만약에 '그림을 다운로드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부분을 클릭 - 그림 다운로드를 하면 수신확인용 이미지를 호출하게 되면서 상대방이 수신확인을 하였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시간을 알 수 있게 되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