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OTP 2단계 인증 적용방법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구글 계정을 여러 서비스에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어 해킹 당한다면 많은 정보가 노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물론 이전과 다른 접속 패턴일 경우 안내 메일 발송 등이 있으나 OTP가 있다면 좀 더 안전하게 계정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을 권합니다.

구글 계정 OTP 설정하기

구글 계정 로그인한 후 

https://myaccount.google.com/ 이 링크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 좌측 메뉴에서 보안을 선택한 다음, 2단계 인증 부분을 선택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 진행합니다.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휴대전화가 등록되어 있다면 본인 인증 SMS을 받아 모두 진행을 한 후 , 구글 OTP를 통한 인증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메뉴에서 대단으로 사용할 두 번째 단계 설정 부분에서 OTP앱 설정을 클릭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OS(안드로이드, IOS)를 체크한 후,

 

 

 

각 OS에 맞게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구글 OTP 앱을 다운받은 후 실행하여 우측 하단 +을 클릭.

바코드 스캔으로 아래 사진처럼 나온 바코드를 인식하여 추가를 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 때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경우 스캔할 수 없나요?를 클릭한 뒤 스마트폰에서는 제공된 키 입력란에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 구글 OTP에 나오는 값을 입력하여 등록 과정이 끝납니다.

 

 

 

이제 구글 계정을 로그인할 때 2단계 인증에 OTP가 등록되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인증방법에 대해선 필요에 따라 설정 해제를 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