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erge 문서 비교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

2개 문서의 내용을 서로 비교할 때 텍스트가 많을 경우 눈으로 확인하는 데엔 한계가 있죠.

이럴 때 WinMerge(윈머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WinMerge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 OK

http://winmerge.org/


WinMerge 사용법

WinMerge 문서 비교 프로그램


설치를 한 후 좌측 상단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서로 비교할 문서 2개를 선택해야 합니다. 왼쪽 / 오른쪽을 각각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선택해 준 후 확인 버튼을 클릭




WinMerge 문서 비교 프로그램


확인을 누르게 되면 위 사진처럼 왼쪽 문서와 오른쪽 문서를 비교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맨 좌측에는 위치를 알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음영된 부분이 현재 보고 있는 영역이죠.

양쪽 다 노란색은 내용이 다른 부분입니다. 

위치창 하단을 보면 왼쪽은 노란색, 오른쪽은 회색으로 되어 있는데 이 경우는 한쪽에만 내용이 추가된 부분입니다.




WinMerge 문서 비교 프로그램


색이 다른 부분에 우클릭을 하면 해당 영역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오른쪽 노란색 영역에 우클릭을 하여 왼쪽으로 복사를 하면 오른쪽 노란 영역의 내용이 왼쪽 노란 영역을 덮어쓰게 됩니다. 물론 직접 필요한 내용만 편집도 가능합니다.




WinMerge 문서 비교 프로그램


이번에는 왼쪽에 추가된 내용이 있어 오른쪽에는 회색으로 영역이 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해주거나 삭제를 하면 되죠. 


텍스트 하나, 띄어쓰기 하나도 찾아서 비교해주기 때문에 바뀐 내용이 있나 확인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