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 차이 구별 가능할까?음질 구별 테스트 mp3ornot.com

mp3같은 음악파일을 들을 때 이왕 들을거 320kbps같은 고음질을 찾아 들으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음악파일 사이즈도 더 크기 때문에 더 풍성한(?) 음량을 기대하죠.

이 궁금증을 풀어줄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저음질, 고음질 음악을 듣고 문제를 맞춰볼 수 있기 때문에 호기심 해결!


http://mp3ornot.com/


A와 B는 같은 음악이지만 음질이 다릅니다. A는 320kbps, B는 128kbps이며

문제는 둘 중 하나의 음질을 들려주어 들은 음질을 찾아내는 간단하지만 어려운 테스트

음질 구별 테스트 방법

Step1 : 먼저 320kbps와 128kbps를 들어봅니다.

Step2 : 320kbps, 128kbps 둘 중 하나의 음악이 나옵니다.

Step3 : Step2 에서 들은 음질을 찾아 선택합니다. 자신이 생각한 걸 체크를 하게 되면

우측에 결과가 바로 반영이 됩니다.


제가 듣고 풀어본 결과입니다...

50%면 딱 찍기로 평균값이네요 ㅋㅋ

나름 이어폰까지 끼고 들어봤는데 구별이 안됩니다 ㅠㅠ 막귀인가..

이 테스트를 하고나서 이전까지는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 음악도 320kbps만 고집해서 들어왔는데,

이렇게 구별하려고 해도 안된다면 굳이 데이터까지 더 써가면서 320kbps를 들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