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다이어리-윈도우 클립보드 히스토리 프로그램

Ctrl + C ,  Ctrl + V 인 복사 붙여넣기는 정말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이전에 복사했던 내용을 따로 저장하지 못한 상태에서 다음 Ctrl + C 를 하여 날린 경우가 엄청 많았습니다.


이런 고민이 있을 때 생각한 것이 클립보드 히스토리 기능



클립보드 히스토리


위처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복사할 경우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윈도우에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Clipdiary 다운로드 및 사용법

공식사이트에서 EXE인 설치버전과 압축을 풀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Portable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개인 또는 일정 소득 이하인 회사에선 무료 라이센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히스토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먼저 언어를 선택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클립보드 히스토리


이제 설정할 것은 클립다이어리로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설정한 키를 누르게 되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는거죠. 기본값은 Ctrl + D



클립보드 히스토리


이제 클립보드 히스토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뿐만 아니라 Print Screen키를 누른 이미지도 저장이 됩니다.




클립보드 히스토리


시간, 어떤 프로그램에서 복사했는지, 내용을 전부 확인이 가능하여 정말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윈도우에 계속 상주하면서 복사한 내용을 저장하게 되면 리소스는 얼마나 먹을까 걱정이 되지만

클립보드 히스토리


clipdiary 포터블 버전일 때 메모리를 약 10MB 사용중이었습니다. 기능에 비해 이 정도면 리소스를 적게 사용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제 복사한 내용을 저장못하여 데이터를 날리게 되지는 않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