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 에어팟1, 2 배터리 확인방법

요즘 길 다니다보면 에어팟을 사용하고 분들이 진짜 많습니다. 그 중에 저처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갤럭시 시리즈, LG V 시리즈 등)에서 에어팟1 또는 에어팟2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을텐데 이 같은 경우엔 에어팟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어플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기본으로 지원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갤럭시 에어팟 배터리 보는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보려면 어플 설치가 필요합니다. 그 중 AirBattery가 가장 다운로드 수가 많아 이 앱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AirBattery는 무료이나 실시간 배터리 확인 및 광고 제거는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갤럭시 S9+,  안드로이드 9, 에어팟2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AirBattery 앱 설치를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를 해주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friedrich.georg.airbattery&hl=ko

 

설치가 된 후 열기를 누르면 에어팟 2 인지 확인을 합니다. 에어팟2일 경우 확인을 아니면 취소를 선택합니다.

이제 바로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에어팟 본체의 배터리는 표시되지 않는데요. 이 경우는 에어팟 콩나물?을 본체에 넣은 상태로 뚜껑을 열고 있으면 본체의 배터리 잔량도 표시가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본체 배터리 및 콩나물이 충전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