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키 노트 db에서 내용 복구, 조회하기

제가 사용하는 PC에서 (구)스티커 노트인 스티키 노트(Sticky Notes)가 실행을 하여도 아무 반응이 없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전부터 버그가 좀 있어 사용하면서 불안했었는데 이제는 아얘 실행조차 안되더라고요..

이러한 경우 다른 PC로 백업 및 복원 목적이 아닌 db파일을 열어 내용을 바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db 파일을 조회하기 위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지만 저처럼 스티키 노트가 실행이 안될 때 당장 내용을 봐야할 경우에 유용하게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다른 PC로 백업 - 복원의 경우는 아래 링크에서 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fo/Windows] -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스티키노트 백업 및 복원하기

스티키노트 db에서 내용 확인하기

스티키노트 db파일을 조회하려면 sqllite를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https://sqlitebrowser.org/dl/

위 경로로 이동하여 PC환경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완료합니다.

sql browser를 시작하여 데이터베이스 열기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Packages\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LocalState 경로로 이동하여 plum.sqlite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후 데이터 보기를 선택한 후 테이블에서 Note를 조회하면 Text 부분을 선택하면 각 메모의 내용이 우측에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우측에서 확인한 데이터에는 각 데이터 앞줄에 ID값이 포함되어 있어 불필요한 값이 있으니 이 부분은 삭제 후 보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