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내장 키보드 끄기, 비활성화 방법

노트북을 휴대하지 않고 책상에 두고 쓸 때 많은 분들이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실겁니다. 이 경우엔 노트북에 내장된 키보드는 쓸 일이 없고 오히려 잘못 누르게 되는 경우가 있어 사용을 안하도록 설정하는게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은 노트북 내장 키보드를 사용 안하도록 하는 방법과 필요할 때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까지 정리하였습니다.

 

** 일부 노트북에서는 블루스크린 등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점 확인 후 진행 바랍니다. **

노트북 기본 키보드 끄는 방법

노트북 키보드를 끄는 것이 전원 버튼 누르는 것처럼 on/off는 아니며 드라이버(driver)를 통해 제어합니다.

설정을 위해 장치 관리자에 들어갑니다.

키보드 드라이버 변경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본 키보드를 찾아줍니다. 대부분 표준 PS/2 키보드 명칭을 갖고 있으며 여러개 있을 시 헷갈릴 경우 추가한 키보드를 모두 제거한 후 찾으면 됩니다. 기본 키보드 우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클릭합니다.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를 체크 해제 한 후 제조업체에서 임의 항목을 선택하여 다음을 클릭합니다.

저는 Toshiba의 키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다음을 클릭할 때 아래와 같이 드라이버 업데이트 경고가 뜨는데 노트북 기본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일부러 하는 것이니 예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선택한 키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재부팅을 하면 노트북 키보드가 작동안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따로 키보드를 가지고 있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기본 키보드 다시 사용하기

이제 다시 노트북 기본 키보드가 필요할 경우 원래대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장치 관리자로 가서 임의로 설치한 키보드 드라이버를 우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을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번엔 제대로 된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가 체크된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대부분 표준 PS/2 키보드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 종료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