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훈련 자격증 리스트, 연기 방법 정리

 

불가피한 사유로 동원훈련을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연기가능한 횟수를 모두 사용하였거나(다른 이유로), 서류를 준비할 시간이 마땅치 않다면 연기하기 가장 쉬운방법은 자격증 연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자격증 연기의 경우 여러 제한 조건이 있기 때문에 제한되는 사항을 알아보고, 혹시나 헷갈린다면 지방 병무청 동원관리과에 전화하여 물어보면 연기가능한 자격증인지 알려줍니다.

https://www.mma.go.kr/contents.do?mc=usr0000195

 

내 동원훈련 일정에 맞는 자격증 찾기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시험일정은 아래 링크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력 형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동원훈련 일정을 보고 선택하기 쉽죠. 마찬가지로 연 4회이하 시험, 교양분야 자격시험은 제외입니다.

http://q-net.or.kr/crf021.do?id=crf02103&gSite=&gId=&CST_ID=CRF_Stns_06

 

 

만약, 위 달력에 맞는 자격증 일정이 없을 경우엔 국가공인민간자격에서 찾아봐야 합니다. 특히 11월~12월에 경우 시험계획이 끝나있음.

http://www.q-net.or.kr/crf008.do?id=crf00801&gSite=Q&gId=

국가공인민간자격의 경우 리스트에서 하나씩 찾아들어가 일정이 맞는지, 조건이 되는지 하나씩 찾아보는게 번거롭지만 국가기술자격 일정이 없을 때에는 여기서라도 찾아서 신청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