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Things로 삼성에어컨 전력사용량 보는 방법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근데 에어컨 하면 전기세가 걱정되는 만큼 얼마나 전력을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 이 글에서는 smartThings 연결 방법이 아닌 전력량 모니터링 확인하는 것만 소개합니다.

* smartThings에 연결하기 위해선 에어컨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 하며 삼성 에어컨만 가능합니다.

* smartThings 연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공홈)

https://www.samsungsvc.co.kr/online/movGuideView.do?node_Id=NODE0000125157&faqId=KNOW0000039976

삼성 에어컨 전력사용량 보기

에어컨이 등록된 smartThings를 실행하면 에어컨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해봅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에어컨에 들어왔으면 전력량 모니터링을 선택합니다.

 

 

 

일별로 얼마나 사용하였는지 알려줍니다. kWh 단위로 알려주며 단위당 요금은 아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E/E/CYEEHP00101.jsp

 

 

 

홈 메뉴에 있는 smartThings Energy에선 특정 가전제품만 아니라 등록된 가전제품의 에너지 사용량 및 환산 요금도 정리하여 보여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