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미국주식 한국인 매수 순위, 매도 순위 확인 방법

횡보하는 코스피와는 다르게 나스닥은 조정없이 상승장을 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국내주식시장에서 정리를 하고 미국주식시장으로 넘어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게임스탑(GME) 때문에도 핫했고, 테슬라, 애플, TSMC, 이 외 바이든 정부 테마주 등으로 투자를 엄~청 하고 있더라구요. 각 증권사마다 해외조회순위 등을 제공하고 있지만 결제 규모 기준으로 각 증권사 통계를 통합한 것은 예탁결제원에서 정보를 주고 있어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해외주식 한국 결제순위 TOP 50보기

별도 로그인 없이 조회 가능한 한국예탁결제원 링크로 이동한 후, 결제규모로 선택, 조회날짜 지정, 조회할 해외 주식 시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상위 50개만 나오는게 아쉽긴 하지만 한국에서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ex) 미국 시장에서 2021년 2월 1일 ~ 2021년 2월 5일동안 순매수가 많은 주식 조건으로 검색했을 때

이 기간동안 1위는 SOXL, 2위는 GME와 같이 핫했던 AMC, 3위는 APPL, 4위는 TSLA, 5위는 TSMC 이었습니다. SOXL의 순매수결제가 63,606,407USD 으로 약 700억원이나 되는것을, 결제대금을 알았으니 거래량과 같이 계산하면 한국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Info >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프프장 실시간 시세 보는방법  (0) 2021.02.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