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노트북 CPU 벤치 점수 측정하기 Cinebench R20

PC나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면 어느정도 성능이 나오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CPU성능을 객관적으로 테스트하여 점수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Cinebench R20으로 벤치 측정하기

* 이 글은 Window OS를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먼저 Cinebench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ms store에서 다운받는 방법과 직접 압축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후자를 선호하여 직접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남겼습니다. 

https://www.maxon.net/kr/%EC%A0%9C%ED%92%88/%EA%B3%A0%EA%B0%9D%EC%A7%80%EC%9B%90/downloads/


설치해야 될 프로그램인 Cinebench R20을 선택하여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 압축을 푼 후, Cinebench.exe를 실행합니다.





좌측 상단쪽 Run 버튼을 클릭하면 측정이 시작되며, 측정 중에는 PC, 노트북의 소음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약 2~3분 정도 소요됩니다.




측정하는 장소(온도),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전원 옵션, 발열 여부, 써멀 등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전원 옵션 고성능 및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이 없는지 확인 후 측정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특정 cpu의 평균 점수를 보고 싶을 경우 구글에 검색할 cpu + cinebench r20 score를 검색한 후, multi score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ex) i7 10750h cinebench r20 score 의 경우 276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