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cz88 usb 구매후기 및 정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샌디스크 울트라 usb를 오래 사용해서 불안해서 큰 마음 먹고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usb! cz88을 샀습니다.

가격은 80000원 조금 안되더라고요.  삼성 850 evo 120기가보다 비쌈..




포장은 이렇습니다.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고 속도 빠르다는 걸 강조하고 있네요.




구성품은 USB와 RescuePro 1년 쿠폰을 줍니다.

나중에 복구할 일 있으면 그 때 써야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샌디스크 울트라 usb 64기가와 익스트림 프로 크기 비교입니다.

다른 usb보다 약간 크긴하지만 디자인과 속도 때문에 구입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벤치 결과입니다.

스펙상 읽기 속도 260MB/s , 쓰기 속도 240MB/s 보다 약간 모자르지만 충분히 빠르긴하네요.

ssd <--> usb 로 파일 주고 받을 때 속도 진짜 빠릅니다. 같은 ssd내에서 이동하는 느낌




TLC? MLC? 


칩지니어스(ChipGenius)에서는 MLC, TLC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서 AIDA로 확인해봤습니다.



AIDA에서 플래시 메모리 유형에 MLC NAND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속 시원하네요 ㅋㅋ


USB가 ssd뺨치는 가격이긴 하지만, 속도 + 디자인 + MLC 장점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구매할 만한 제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