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 MASTER 2s VS MX MASTER 실 사용기

좌 MX MASTER , 우 MX MASTER 2S



[Info/Hardware] - 무선마우스 끝판왕 로지텍 MX Master 구매후기





2016년 6월에 로지텍 MX MASTER를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MX MASTER 2S 가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구매를 했습니다.


MX MASTER 를 살 때 휠이 잘 망가진다해서 걱정이 되었으나 매일 9시간 넘게 사용해도 지금까지 잘 사용하였고 배터리도 2~3주에 한번 충전하는 정도로 잘 사용하고 있죠.

그래서! MX MASTER 2S 믿고 샀습니다.




제품 비교

좌 MX MASTER, 우 MX MASTER 2S


일단 두 제품 외관차이는 변경된 로지텍 로고 하단 센서 부분, connect 버튼이 있습니다.

크기 무게 모두 기존과 같으며 배터리 용량도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500mAh)은 같지만 배터리 수명은 공홈 스펙상으로 40일에서 70일로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그 다음은 dpi(dots per inch) 입니다.

Logitech Options에서 설정가능한 dpi는 기존 400dpi ~ 1600dpi 이고, 2S는 200dpi ~ 4000dpi 입니다.

단순 범위 폭만 아니라 설정 가능한 구간차이가 커서 훨씬 정교하게 설정이 됩니다.

200dpi씩 설정가능했으나 2S는 50dpi씩 설정가능 합니다. 

MX MASTER 에서 최대치인 1600dpi로 사용하였는데 MX MASTER 2S 에서는 1700~1800dpi 사용 중





그다음 Flow가 추가되었습니다.

MX MASTER 2S, MX ANYWHERE 2S, M720등 에 추가된 Flow는 다른 PC로 바로 전환 및 파일 공유를 할 수 있어 한 책상에서 2대 PC를 사용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MX MASTER 때부터 아쉬운 점은 좌우스크롤을 사용할 때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많은 점입니다. 이클립스, notepad++ 등

또한 지금은 많이 적응됐지만 다른 마우스 쓰다가 MX MASTER 잡으면 확실히 무겁습니다.



저는 따로 버튼을 커스텀하지 않아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좌우 스크롤만 사용합니다.

마우스에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버튼을 접하면서 이제는 이 버튼이 없으면 불편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뒤, 앞 이동은 확장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제스쳐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탐색기 환경에서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버튼 쓰다보면 다른 마우스 못씁니다.


그리고 스마트스크롤(가운데 휠을 빠르게 움직이면 락이 풀리면서 빠르게 스크롤) 기능도 처음엔 어색해서 끄고 사용했었는데 어느 순간 이 기능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응하면 정말 편해요.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버튼 마우스는 흔하지만 스마트스크롤을 지원하는 건 만큼은 진짜 최고입니다..


마지막으로 MX MASTER와 MX MASTER 2S를 둘 다 돈 주고 사서 써본 느낌은 FLOW 기능이 필요없으면 이전 모델을 사는 것이 가성비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크기, 무게를 생각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마우스 치고는 비싼 가격인데 기능만 좋다고 살 수는 없죠. 손목 피로 줄일려고 기능있는 마우스 사는데 무거워서 피로를 느끼는 건 좀 그렇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