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 eSIM 와이파이 단독 다운로드 방법

이 글은 스마트폰 - 갤럭시워치를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을 때 eSIM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저는 스마트폰 SKT, 갤럭시워치 LG유플러스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LG 유플러스에서 아래 링크 가이드 링크를 보내주었는데 이 페이지 참고하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hopevent.uplus.co.kr/evt/180906_galaxywatch/esim_guide

갤럭시워치 eSIM 와이파이 단독 다운로드 방법



문제는, 처음 부팅할 때 부터 가이드를 보고 따라하면 eSIM 다운로드 받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데

블루투스를 연동하고 이미 사용 중일 때 eSIM을 다운받으려고 하니 대체 어느 메뉴에서 진행해야 되는지 감이 안왔습니다.


STEP1 화면이 폰 이랑 연결 해제한 후, 다시 연결할 때도 안나오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해도 자세한 정보는 없어서 결국 갤럭시워치 초기화를 한 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화를 하고 나니 STEP1 화면이 보였고 하단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해 차례대로 진행하여 정상적으로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이렇게 진행하면 일단 문제는 해결이 되니 시도해보세요.


이렇게 단독으로 eSIM다운받을 때 팁을 드리자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임시로 없애는 걸(공개) 추천해드립니다.

비밀번호가 복잡하면 갤럭시와치에서 입력하는데 번거롭기 때문이죠.. 특수문자까지 있다면 ... 



테스트 해보고 싶은건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하여 연결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 때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고 싶지만 다시 세팅하기 귀찮은 관계로 생략, 추후 확인이 되는 정보가 있으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